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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이슈] 고객 목소리 늘어난 삼성화재, 민원 적극 대응으로 서비스 개선 나서

지이코노미 강매화 기자 | 삼성화재가 올해 1~3분기 동안 민원 건수가 늘면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5대 손해보험사 중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보유한 만큼,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1~9월 기준 삼성화재는 총 5599건의 민원을 접수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수치로, 고객 문의와 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삼성화재는 이를 바탕으로 보험금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고객 불편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화재가 장기보장성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도적으로 운용해온 만큼, 그만큼 고객과의 접점도 많은 것으로 분석한다. 보험금 지급 관련 민원이 많은 것 역시 다양한 보장 상품에 대한 이해도와 고객 대응을 높이기 위한 개선 과정 중 하나로 풀이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 의견을 가장 중요한 경영 자산으로 여기며, 민원 접수 건수 증가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보험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