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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동명대, 부산 게임개발사 에버스톤 전문가 초정 특강

- 게임산업 취업 및 창업에 실질적 도움 기대

지이코노미 정태율 기자 | “게임 개발의 마무리는 퍼블리싱입니다. 플레이어와 만나는 그 순간이 진짜 여정의 시작이죠.”

 

 

동명대학교(총장 이상천)는 지난 19일 게임공학과 및 게임그래픽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부산 모바일 게임개발사 에버스톤 전문가를 초청해 ‘게임의 완성, 플레이어와 만나는 순간’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실제 게임이 시장에 출시되기까지의 퍼블리싱 과정과 산업 현장의 노하우 공유, 개발 이후의 실질적 절차와 문제해결전략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강에서 에버스톤 최경욱 대표는 게임개발 완료 후 플레이어에게 전달하는 모든 과정이 퍼블리싱이라며, 플랫폼별 요구사항과 콘텐츠제작방식에 따라 완성도 높은 출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플랫폼별 심사 기준과 등록 절차, 스토어 시각콘텐츠제작 등 실무형 지식과 퍼블리싱의 의미, 마케팅 및 유저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싱 중 발생하는 문제해결 전략 등 실사례를 공유하면서 특강을 마무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크린샷 구성, 프로모션 영상 제작 방식, ASO 최적화, 리뷰 대응 등 향후 프로젝트에 직접 활용 가능한 지식을 얻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미라 게임그래픽학과 학과장은 “퍼블리싱 특강은 학생들의 작품이 실제 시장에 도달하는 과정을 이해하게 해, 게임산업 취업은 물론 개인 개발자의 창업에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고 강조하며, “학생 작품을 기반으로 실제 퍼블리싱 전 과정을 직접 실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도 준비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