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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광양사랑상품권 체험수기 공모 시상

 

지이코노미 주남진 기자 | 광양시는 광양사랑상품권 카드 사용 체험수기를 공모하고, 응모한 21건에 대해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시상자 6명을 선정했다.


지난 6월 21~28일 처음으로 실시한 수기공모에는 짧은 신청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응모자들이 광양사랑상품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담아 경험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체험수기 제출자 전원에게는 1만 원권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는 20만 원, 10만 원, 5만 원권의 상품권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즐거운 소비로 지역경제 선순환’은 광양사랑상품권 할인, 소득공제 등의 혜택과 음식점 이용, 의류 구매, 피트니스 등 모든 생활 소비가 가능해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양시의 적극적 홍보와 가맹점 확보로 지역 소상공인 업소를 이용할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소비할 수 있다고 기술했다.


오프라인 상품권 판매에 따른 구매 대기시간이 길고, 카드에 IC칩이 없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모바일 상품권 도입을 개선사항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우수작 ‘광양 사랑하고 환경 살리고’는 광양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서부터 인터넷과 대형백화점 쇼핑에서 지역 소상공인 업소를 이용하며 소비패턴이 바뀌었고, 택배 포장재 쓰레기를 줄이게 됐다고 언급했다.


또 다른 우수작 ‘광양사랑상품권에게’는 상품권 사용과 부모님께 선물한 경험을 광양사랑상품권 카드를 의인화해 표현함으로써 상품권 카드에 고마움을 전했다.


장려상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광양사랑상품권, 광야호~~^^’, ‘10%의 행복과 1%의 추가 행복’, ‘나도 모르게 ‘광양사랑’ 실천’ 등 3건이 선정됐다.


이화엽 지역경제과장은 “광양사랑상품권 수기 공모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경험과 건의사항은 광양사랑상품권 운영에 반영하고, 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광양사랑상품권을 만들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광양사랑상품권 총 272억 원(할인판매 150억, 정책발행 46억, 일반판매 76억)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