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최근 한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연예인이 전 남자친구의 아내로부터 위자료 청구 소송을 당한 사실이 알려졌다. 양측은 상반된 주장을 펼치며 치열한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사건으로‘상간자 소송’에 대한 사회적 관심 또한 커졌다. 상간자 소송이란 외도 행각으로 입은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것이다. 배우자와의 이혼을 원하는 경우 유책배우자와 상간자 모두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이혼하지 않더라도 상간자에게 단독으로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다. 지안나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 배우자의 부정행위에서 비롯된 상간자 소송의 주요 쟁점에 대해 물었다. 우선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이란 상대방이 결혼한 사실을 알면서도 부정행위를 해서 그 배우자에게 정신적 고통을 가한 데 대해 물질적 책임이다. 그러므로 소송을 제기하려는 이는 부정행위를 증명할 객관적 증거를 찾아야 한다. 이와 관련해 지안나 이혼전문변호사는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은 외도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년 이내, 또는 외도가 있었던 날로부터 10년 이내에 청구해야 한다”며 “소송을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상대방의 부정행위를 입증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증거 자료가 필요하다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플래닛의 OK캐쉬백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오!라방’이 ‘샤오미 무선 청소기’와 ‘샤오미 블루투스 이어폰’ 라이브를 23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라방’ 외,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도 동시 송출된다. ‘오!라방’은 금일 오후 방송 예정인 라이브를 통해 샤오미 신형 무선 청소기 ‘라이트 G10’와 샤오미 신형 블루투스 이어폰 ‘레드미 버즈 3 Pro’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중 특가 한정으로 각각 100대씩 판매할 예정이며, 모두 SK플래닛이 공식적으로 매입한 후 국내 배송, 국내 공식 A/S 정책으로 판매하므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소기와 이어폰을 모두 구입 후 구매인증을 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레드미 버즈 3 Pro’를, 1개 이상 제품 구입 후 구매인증을 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을,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퀴즈 정답을 맞힌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오!라방’은 SK플래닛이 직접 매입, 소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더 나은 삶을 위해 이혼을 결정하는 부부가 있다. 부부간 사전 합의를 통해 이혼을 진행한다면 원만한 마무리가 가능하겠지만, 갑작스럽게 배우자가 이혼을 요구한다면 일방은 매우 당혹스러울 것이다.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이 이혼소송, 재산분할청구소송 등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조유라 이혼전문변호사와 갑작스럽게 이혼 소장을 받게 되었을 때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우선 가장 중요한 점은 이혼소장 부본은 송달받은 지 30일 이내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이다. 설령 이혼을 원치 않더라도 답변서를 제출해야 한다. 무대응으로 일관하면 변론의 기회도 얻지 못하고 원고승소판결로 이어질 수 있다. 조유라 이혼전문변호사는 “이혼 소장을 받은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어떻게 하고 싶은가?’”라며 “①이혼을 원하고 소장 내용에 동의한다 ②이혼을 원하나 소장 내용에 동의할 수 없다 ③이혼을 원치 않고 소장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 ④이혼을 원치 않으나 원고가 소장을 보낸 것에 내 책임이 있음을 인정한다 등 상황에 따라 대처법이 다르다”고 말했다. 이혼 소장을 받으면 그때부터 이혼소송의 피고가 된다. 이때 피고는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컨템포러리 유니섹스 슈즈 브랜드 러프넥(채형원 대표)이 자사의 슈즈 제품 리뷰 콘텐츠를 제작할 ‘러프넥 서포터즈’ 2기를 5일까지 모집한다. 러프넥 서포터즈 모집은 5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남녀 총 10인을 선발한다.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계정을 운영하고 있는 일반인 중 러프넥 제품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러프넥 서포터즈(텀블즈)에 선발된 이들은 향후 3개월 동안 러프넥에서 출시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관련 리뷰를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 러프넥의 전문 사진작가와 헤어·메이크업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레퍼런스와 같은 개인화보를 촬영할 수 있는 기회들도 제공될 예정이다. 러프넥은 심플함 속에서 컨템포러리한 청키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다. 더비슈즈, 유팁 워커 및 부츠 등을 비롯해 롱부츠, 스니커즈 힐 등의 베스트셀러를 출시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2021F/W 시즌 컬렉션 ‘GET SET’을 출시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활용한 청키한 매력을 선보였다. 러프넥 서포터즈 모집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의 특별한 혜택을 꼽자면 전문 아티스트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작가 채소밭이 11월 8일까지 인사동 갤러리이즈에서 개인전을 개최한다. 작가 채소밭은 20대부터 시작한 직장생활을 하며 평범한 삶을 살아왔지만 4년전 우연한 계기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배우지 않고 홀로 독학한 늦바람 탓인지 2-30여점의 100호 작품을 포함 그린 그림은 40여점 가까이 된다. 레이디 가가의 노래 ‘Always Remember Us This Way’ 노래를 듣고 느낀 영감으로 담아낸 팝스타 시리즈는 그들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그림을 그린다. 모든 순간, 모든 소음을 뚫고 나에게 다가오는 레이디 가가 노래의 음색은 형언할 수 없는 매력을 느낀다. 반짝이는 아우라를 가진 레이디 가가 팬들의 강렬한 함성과 열렬한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영문 'LADYGAGA' 이니셜로 그렸다. 작가의 말처럼 그림의 대상들은 심장을 뛰게 하고 작가는 그들의 언어를 그림으로 표현한다. 그들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가 그림을 통해서 알 수 있고 그들의 빛나는 순간을 기록해간다. 음악을 들으며 느낀 영감을 꽃과 별, 글자로 표현하고 다양한 형태로 사람을 그린다. 채소밭 작가는 ‘Shape Art(쉐잎아트)’라는 그림을 그리는 자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교정장치가 미관상 좋지 않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내다 보니 어느새 교정이 끝나간다” 서울대 인근에 거주 중인 최 씨(35세)는 작년 여름 앞니 교정을 시작했고 빠르면 오는 2022년 봄에는 교정이 끝날 것이라 한다. 최 씨처럼 방역 활동에 맞춰 고민과 불편함을 개선하는 이들의 수는 늘어나는 양상이다. 치아교정은 일시적인 시술이나 치료가 아니며 교정 기구를 장착하고 지내야 하고 외관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이들에게는 다소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교정 기구 또한 효율성이 향상되어왔으나, 심미적으로도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과거 교정 장치를 떠올리면 쇠붙이와 철 실을 치아 주변으로 감아 심미적으로 부자연스러웠으나, 요즘은 클리피씨, 인비절라인 같은 기구들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치아 교정이 가능하다. 사실 방역 활동이 단계가 낮아지며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더라도 일상에서의 지장은 크지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을 고려할 때 교정 장치의 외형에 관심이 갈 수 있으나, 사실 치아교정에서 중요한 것은 구강 건강이다. 교정이라는 것은 잇몸 위의 치아를 정렬하는
지이코노미 박준 기자 | 국산 3D 프린터 개발사인 주식회사 다락방(대표 하재상)이 최근 신제품 '크리메이커 메탈 V2'를 선보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요즘 3D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교육기관·산업현장 등 다양한 방면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크리메이커 메탈 V2'는 외국제품보다 가격이 낮은 반면 품질이 좋은 국내산에 A/S까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으며, 약 7,000명의 사용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까지 보유한 제품이다. 다락방은 학생발명가 출신의 청년메이커로 구성된 회사로 3D 프린터와 같은 메이커 교구와 교육 콘텐츠를 개발을 통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유소년들에게 차별화된 창의력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활동과 지식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청년 창업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