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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 오픈

- 외국인 고객의 창구 업무 시 신분증 스캐너를 통해 진위여부 자동 확인

- 10월 중 신한 쏠(SOL) 등 비대면 채널에도 적용 예정

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외국인 은행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외국인의신분증 진위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을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은 외국인 고객이 외국인 신분증(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에서 등록번호, 성명, 국적 등 정보와 얼굴 사진의 특징점까지 추출하고 법무부 정보와 비교해 진위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내국인 신분증만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했으나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외국인 신분증 진위여부까지 확인 가능하게 돼 신한은행의 외국인 금융거래 관련 안전성이 한층 높아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도 신분증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돼 더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의 얼굴정보를 활용해 대면과 비대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면인증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구축하고 상용화 했으며 고객의 바이오 정보를 활용해 자동화기기, 스마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 등 디지털기기에서 각종 조회, 출금, 환전, 제신고 업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능업무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