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 아이수루 서울시의원이 지난 19일 다문화 문화예술 교류축제 '들꽃 문화제'에 참석해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이다.
아이수루 의원은 다문화가정이 한국 사회에서 존중받는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정책 수립과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뿐만 아니라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양육 및 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강구, 국내·외 고려인 지원정책 적극 발굴 등 다양한 정책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아이수루 의원은 "우리 모두는 이 세상에 피어난 한 송이의 꽃입니다’ 라는 메시지처럼 우리 모두가 다양한 문화의 공존을 추구하며 다문화 가정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소통이 되는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며 "세계여성평화그룹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이고 시민들이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혀나가고, 포용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