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호 기자 | (사)대한파크골프연맹(천성희 회장)이 ‘2025 파크골프 1급 지도자(심판) 교육’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은 오는 4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6시간 동안 대구시 테크노파크(동구 동대구로 475)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파크골프의 규칙과 지도 방법, 경기 운영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의 참가 자격은 기존의 파크골프 2급 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후 1년 이상이 경과한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타 단체에서 2급 지도자 자격을 보유해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은 4월 1일이며, 참가비는 20만 원이다.
수강 희망자는 대한파크골프연맹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지정된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 방법 및 추가 안내 사항은 대한파크골프연맹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연맹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크골프 1급 지도자 자격을 취득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한파크골프연맹의 공식 강사로 등록할 수 있고, 아카데미 교실과 학교 방과후 교육, 지도자 해외 연수 교육 등에서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파크골프 대회에서 진행(심판) 위원과 심판위원회 교육 활동도 가능하다. 2급 지도자 양성 교육자로 파크골프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
최근 파크골프는 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파크골프장 조성 붐이 일고 있으며, 각종 대회도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지도자, 심판의 수요가 증가해 공인된 지도자 자격을 보유자는 다양한 활동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대한파크골프연맹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도자 교육 및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