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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시행

 

지이코노미 이승현 기자 | 동대문구가 구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의 선제적 제공을 위해 오는 8일부터 12월 3일까지 4주 간 ‘2021년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이용 및 민원처리 과정에서 구민이 느끼는 불편함과 요청사항을 확인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느끼는 민원 서비스 실태를 점검해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조사 결과는 ‘구민과 소통하는 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 항목은 ▲민원처리 접근 편의성 및 과정의 원활성 ▲담당직원의 대응성 및 전문성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처리과정 안내의 충분성 및 신속성 ▲전반적 만족도에 대한 9가지 세부항목 등이며, 이를 통해 종합민원실 방문객이 시설 및 서비스 이용 시에 느끼는 만족도를 측정할 계획이다.


동대문구의 민원서비스와 종합민원실 시설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종합민원실 현장 혹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직원 전문성과 직원 대응성이 각각 93.0점과 92.9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시설 이용 편리성이 88.6점으로 다소 아쉬운 점수를 기록했다.


이에 구는 노후된 화장실 환경 개선, 종합민원실 IPTV 민원순번 대기현황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으로 종합민원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환경 개선을 실시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원행정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더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니 구민 및 민원실 방문객께서는 바쁘시더라도 잠깐의 시간을 내어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원 편의 시책을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