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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북구, ‘제7회 2021 올해의 SNS’ 대상 2관왕

유튜브(성북TV), 블로그(성북누리) 각각 “대상” 수상

 

지이코노미 이승현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제7회 2021 올해의 SNS’ 유튜브 및 블로그 등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올해의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 공공기관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에 제정됐다.


매체별 1차 정량평가(활동 실적 계량화) 와 2차 심사위원평가(콘텐츠의 질, 스토리 텔링, 활동성 등)를 통해 부문별 총 54개 기업과 기관이 선정됐는데, 성북구는 유튜브와 블로그 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여 구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성북구 공식 유튜브(성북TV)는 “소박, 신박, 성북”의 키워드로 적극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성북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60초 Fact in 성북」과 성북 구민들의 이야기를 예능 형식으로 풀어가는 「두유노우성북」은 흥미로운 콘텐츠로 접근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운영 중인 성북구 공식 블로그(성북누리)는 “‘성북, 진심을 담다’를 테마로 하여 단순히 문자로만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친근하고 진심어린 콘텐츠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유튜브와 블로그 2개 분야에서 ‘올해SNS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여러분들과 다각도로 소통하고 교감 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 활동을 더 활발히 하겠다.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답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