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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설공단, 기업 마케팅 수단으로 따릉이 이용권 판매 나선다

29일부터 기업 대상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 판매 시작…시범운영 거쳐 본격 추진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공공자전거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 판매를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따릉이 이용권은 일일권으로 1시간(1천원)권과 2시간(2천원)권으로 나눠 판매하며 최소 구매한도는 300만원 이다. 이용권을 구매한 기업은 고객 프로모션이나 멤버십 포인트 활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이용권을 받은 시민은 따릉이 앱에 이용권에 적힌 ‘번호’를 입력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 공단은 2021년 5월 따릉이 이용권 대량 판매를 위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하여 같은 해 6월부터 12월까지 한 기업 플랫폼을 통해 따릉이 이용권 구매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서울시 전역을 누비는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40,500대로 2022년 2월말 기준 등록 회원 수 332만명에 누적 이용건수 또한 9,442만 건에 달한다. 봄철을 맞아 이용률도 증가하고 젊은 층의 호응이 높아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수단으로 적합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공단은 ‘따릉이 모바일 이용권’은 보다 많은 시민들의 따릉이 이용을 촉진하는 한편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의 이미지를 기업 마케팅 수단으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 전기성 이사장 직무대행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따릉이를 활용한 수익창출에도 노력하겠다”라며 “또한 시민 여러분이 따릉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