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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군, 라이브 커머스로 농특산물 비대면 마케팅 추진

7월 11일 정선곤드레 명품관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 실시간 방송 판매

 

지이코노미 박해리 기자 | 정선군이 코로나19 영향으로 농특산물 직거래행사가 감소함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스마트기기와 방송장비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영상과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군에서 추진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오는 7월 11일 오전 11시부터 정선곤드레 명품관에서 정선수리취떡영농법인, 정선나물연구소, 정선농협 순으로 수리취떡, 냉동곤드레, 깐더덕 간편식 등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게 되며, 판매촉진을 위해 추가 할인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 활동도 전개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여 농업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스마트 스토어 입점, 주력 농특산물에 대한 매체광고와 SNS 마케팅을 강화하여 비대면 유통시장을 선점하고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각 농업인과 생산자단체에 맞는 스토리를 구성하여 상품 기획, 농가 인터뷰, 연출 방향 등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한 실전 판매 경험을 축적하여 향후 온라인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농업인을 적극 발굴하여 마케팅교육, 스마트 스토어 입점,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판로 대책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