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에 나선 조재구 남구청장(왼쪽),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10728/art_16262970947905_4fd6e9.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과 14일 남구청에서 소속 공무원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공무원 맞춤형 교육과정개발 협력과 남구청 소속 공무원 및 공무직 직원들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협약했고, 구청은 직원들의 교육 수강에 협력키로 하는 등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남구청 공무원들은 양질의 비대면 강의를 업무시간 외에 자유롭게 수강하며 자기계발과 전문지식 함양은 물론,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마련되게 됐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사이버대학은 오프라인대학에 비해 저렴한 학비와 100%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해 코로나시대 맞춤형 교육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남구청 공무원들이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을 실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