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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종합민원실 민원창구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

 

지이코노미 김미현 기자 | 제주시는 가림막 설치 및 마스크 착용에 따른 민원인과의 의사소통문제 해결을 위해 종합민원실 민원창구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민원창구에 설치한 비말차단 가림막과 마스크 착용으로 민원 처리 공무원과 민원인 간 정확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제주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종합민원실 민원창구 15개소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를 완료해 민원 업무 처리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특히 고령의 민원인 방문 시 큰 소리로 대화해야 하는 어려움이 많았으나, 양방향 마이크 설치로 좀 더 편안하게 민원 응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는 26개 읍면동 민원창구 방역수칙(안전거리표시, 마스크 착용·비치, 방역물품 비치, 소독실시 여부 등) 점검을 주 1회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주시(종합민원실)에서는 “앞으로도 민원 불편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는 한편, 코로나19로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어 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