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오 기자 |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는 지난 21일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백만 원을 수성구청에 기탁했다.
2012년부터 수성구청에서 진행한 수성 글로벌 여성 아카데미 수료생으로 구성된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꾸준히 후원했으며 수성구의 인재육성과 미래교육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오춘희 회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 학생들을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기탁금은 장학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대표 여성 리더 단체인 수성 글로벌 ESD 실천연대는 현재 169명의 회원으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 받고 있다. 환경, 에너지, 인권, 평화 등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주제로 지구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관내 초등학교 환경교육, 지역주민 대상 ESD(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