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사진. [사진제공=대구시]](http://www.geconomy.co.kr/data/photos/20220309/art_16463811008359_1c5bcf.jpg)
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2022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의 참여기관·기업과 참여예술인을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기업·기관 12개소, 리더예술인 12명, 참여예술인 48명로 작년보다 2개소 12명 늘어났다.
(재)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승익) 창작·창업지원팀(아트랩범어)에서는 <2022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 예술로 대구>의 참여 기업·기관 및 예술인을 3월 7일(월)부터 28일(월)까지 모집한다.
전년 대비 약 1억원 정도 증가 된 국비 약 4억 7천 6백만원을 확보하면서, 참여 규모를 총 12개 기업·기관과 참여예술인 60명(리더예술인 12명, 참여예술인 48명)으로 확대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 – 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의 매칭을 통해 팀을 이루어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며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직무영역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대구광역시 소재의 기업·기관 및 예술인이며, 예술인의 경우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이어야 한다. 예술인과 기업·기관은 선정 후 매칭을 통해 팀 단위로 약 6개월 간 협업 활동을 진행한다.
원활한 예술활동을 위해 재단에서는 예술인들에게 월 활동비를 지원하며(리더예술인 월 140만원, 참여예술인 월 120만원), 기업·기관에서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공간, 재료비 등을 협의를 통해 제공한다.
본 사업을 통해 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조직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협업활동을 진행해볼 수 있으며, 기업·기관은 창의적 예술방식을 통해 조직의 이슈를 해결하거나 이전과는 다른 형식의 행사, 공연, 워크숍 등을 기획하여 진행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아트랩범어 홈페이지(artlabbeomeo.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대구문화재단 창작·창업지원팀(아트랩범어)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