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오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홍보 기자단 8명을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 홍보기자단은 남구 주민 또는 남구에서 활동(학교, 직장)하는 만 19세 이상 자원봉사 홍보 활동에 관심 있고 블로그 및 SNS 운영에 경험이 많은 사람으로, 2인 1조(홍보1명,취재1명)로 편성 운영한다.
자원봉사 홍보기자단 활동은 자원봉사포털사이트와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 안내·홍보, 안녕! 리액션 캠페인, 현장 취재 및 SNS(페이스북, 블로그, 밴드) 운영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세부적 내용으로는 보도자료 작성, SNS(블로그, 홈페이지) 및 소식지 홍보 기자단 코너 관리, 각종 행사 취재 및 사진·동영상 촬영, 밴드, 남구 자원봉사자 홍보 기사 수록 및 내용 편집을 담당한다.
홍보기자단 운영 활성화를 위해 4월 13일 간담회를 개최하여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 전달하고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취재 건당 2시간) 및 자원봉사 관련 워크숍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김봉기 센터장은“대구 시민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을 홍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제고와 봉사활동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홍보기자단 운영하게 되었다”며“자치 참여 의식 및 홍보 마인드 함양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