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미현 기자 | 서귀포시는 올해 3월부터 중앙부처·타 지자체 정책 관련 정보를 정리한‘정책 이슈 브리프’를 매월 발행한다.
‘정책 이슈 브리프’는 중앙부처·타 지자체에서 시행되는 주요 시책 뿐만 아니라 중앙단위 주요 공모 사업 현황을 제공하고, 사회 트렌드 관련 이슈와 주요 통계자료 제공으로 서귀포시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케하는 행정 서비스다.
지난 29일 발행된 3월호에는 ▲중앙부처 정책 방향과 공모사업 등을 소개하는‘국정이슈’▲지자체 단위 시책 사업을 소개하는‘타 지자체 이슈’▲문화·경제·정치·사회 전 분야 최신 트렌드 변화 및 행정 도입 사례 등을 소개하는 ‘트렌드 이슈’▲서귀포시 각종 통계 지표를 안내하는‘주요 통계’등 내용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디지털 뉴딜정책 적극 대응 주문’ ▲‘자연재해예방 사업비 증액에 맞는 국비확보 노력 필요’ ▲‘ICT·AI 등 디지털 기술 활용 일상 속 위법 요소 차단’ 등 각 분야별 이슈에 따라 서귀포시의 선제적 대응을 주문하는 제언이 담겼다.
한웅 서귀포시 부시장은 “‘정책 이슈 브리프’를 통해 매월 중앙정부와 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정책 사업의 동향을 파악하여 우리 시정에 올바르고 시의성 있는 종합 행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변화하는 사회에 맞추어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시 정책을 수립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