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용두 기자 | 노루페인트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테리어 바닥재 ‘예그리나 시리즈’ 시공 팁을 소개하는 정보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바닥재는 벽면과 함께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최근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아름다운 컬러와 질감의 바닥재로 인테리어의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다양한 무늬 연출이 가능해 독창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는 시공 팁과 함께 제품 적용 사례를 함께 소개했다. 투명 바닥재 ‘예그리나 칼라플로어’는 에폭시에 특수 메탈릭 칼라펄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16가지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된 이 제품은 레스토랑, 카페, 헤어샵, 호텔로비 등에 주로 쓰이며, 손쉬운 시공과 우수한 셀프 레벨링성을 자랑한다.
함께 소개된 ‘예그리나 스톤플로어’는 스톤 무늬 칼라칩으로 서양식 고급 마감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프라이머가 필요 없고, 건조가 빠른 1액형으로 특별한 전문 인력이나 장비가 필요하지 않아 롤러만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시공이 간편한 예그리나 스톤플로어는 스톤칩이 균일하게 잘 퍼지도록 저어준 후 롤러로 도장한다. 1회 도장 후 최소 3시간 이상 건조가 필요하며, 2~3회 재칠로 마무리한다. 자세한 시공 정보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노루페인트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페인트잇수다’에서는 고객에게 유용한 인테리어 정보와 사례 등을 제공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많은 인테리어 정보를 고객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