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2.2℃
  • 맑음강릉 2.7℃
  • 맑음서울 -1.0℃
  • 맑음대전 -1.6℃
  • 맑음대구 2.5℃
  • 맑음울산 0.9℃
  • 맑음광주 1.3℃
  • 맑음부산 3.3℃
  • 맑음고창 -0.7℃
  • 맑음제주 5.5℃
  • 맑음강화 -3.0℃
  • 맑음보은 -1.8℃
  • 맑음금산 -1.9℃
  • 맑음강진군 2.0℃
  • 맑음경주시 2.1℃
  • 구름많음거제 4.4℃
기상청 제공

울주군, 민원응대 품질 향상 위한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 도입

 

지이코노미 김윤중 기자 | 울주군은 지난 26일부터 점심시간과 업무 종료 시 전화로 인한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고, 민원인에게 업무시간 내 전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는 점심시간과 업무종료 시 직원 부재를 통화연결음을 통해 알린 뒤 민원인들의 업무시간 내 통화를 유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울주군은 홍보 및 소개용 통화연결음을 운영하고 있지만, 점심시간 및 업무종료 중일 때는 별도로 안내하지 않아 공무원과 민원인들의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었다.


전화 안내 멘트 서비스 도입 이후 일부 민원인들의 특정 시간대 전화는 물론 업무와 무관한 반복 전화 등 공무원 업무능률 저하 요인을 예방하고, 민원인들에 대한 업무시간 내 전화 유도 및 안내를 통한 고품질 민원 응대에도 기대된다.


울주군 관계자는“전화 안내멘트를 송출하는 것이 민원인의 반감을 살 수도 있으나 민원인들의 업무시간 내 통화를 유도해 공무원의 업무효율을 높여 민원응대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