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노랑풍선이 고객 리뷰 시스템을 AI 기반으로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한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사용자는 생생한 후기와 함께 사진·영상을 첨부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포인트 혜택도 제공된다. AI로 핵심 키워드 자동 요약…리뷰 정보, 한눈에 확인 노랑풍선은 고객 리뷰 시스템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 다수의 이용자 후기를 요약하고 핵심 키워드별로 분류하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에 따라 복잡한 후기를 일일이 읽지 않고도 핵심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사진·영상 첨부 가능…생생한 여행 현장감 전달 리뷰에는 사진은 물론 영상 첨부도 가능해지면서, 실제 여행지 분위기나 숙소·식사 등 이용자의 경험을 더욱 실감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타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여행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1일까지 리뷰 작성 이벤트…최대 3만 포인트 제공 노랑풍선은 리뷰 기능 개편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 후 90일 이내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포인트(10명), 일반 리뷰 작성자 중 3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지역 이재민들의 삶이 ‘한국마을 문화센터’를 통해 다시 숨을 쉬고 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희망브리지가 손잡고 위생환경 개선 및 주민 참여형 회복 프로그램을 본격화하면서, 단순한 임시 거주지를 넘어 자립과 공동체 복원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 NGO 손잡고 문화센터 개소…“재난 그 이후를 준비”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지난 4월 30일, 튀르키예 하타이주 이스킨데룬에 ‘한국마을 문화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이재민 회복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문화센터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개소식에는 최창남 기아대책 회장,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 메흐메트 울거 AFAD 지역 책임자 등 주요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해 회복 의지를 다졌다. 위생 사각지대 해소…500가구에 맞춤형 키트 전달 이재민의 가장 시급한 문제 중 하나였던 위생환경 개선에도 속도가 붙었다. 기아대책과 희망브리지는 현지 컨테이너촌 540가구 중 500가구를 대상으로 락스, 청소도구 등 생필품이 포함된 위생키트를 긴급 지원했다. 이는 지난 3월 기아대책이 문화센터 센터장 주도로 실시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구성된 것으로, 단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임상 인재 양성을 위한 공공 임상교육훈련센터 착공에 나섰다. 이번 착공으로 지역 내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실무역량 강화는 물론, 내시경 등 특화 교육분야에서의 전문성 제고가 기대된다. 지역 공공의료 인재 양성의 중추적 역할 기대 칠곡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종광)은 5월 12일 오전 10시 대구 북구 호국로 병원 내 1대강당에서 ‘공공 임상교육훈련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착공식에는 양동헌 경북대학교병원장, 김종광 병원장을 비롯해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대구시·경북도 등 유관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환영사와 축사, 건립현황 보고,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모의실습 기반의 실전형 임상교육 체계 구축” 양동헌 경북대학교병원장은 “임상교육훈련센터는 다양한 보건의료 직종 종사자들에게 체계적인 술기와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실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직종 간 협업 훈련을 통해 보다 실용적이고 통합적인 임상교육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6년 하반기 준공 목표… 내시경 특화 교육환경 조성 칠곡경북대병원은 2022년 교육부의 ‘국립대병원 임상교육훈련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건축기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아모레퍼시픽이 획일화된 미의 기준을 넘어 청소년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도록 돕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 1주년을 맞아, 오는 23일 인문학과 뇌과학 관점에서 ‘아름다움의 시선’을 조명하는 강연회를 연다. “청소년, 아름다움에 스스로 질문하게 하다” 아모레퍼시픽은 2024년부터 시작한 대표 사회공헌 활동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1주년을 맞아, 다음세대재단·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5월 23일 금요일 오후 3시,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열린다. 김하나·정재승, ‘아름다움’의 의미를 다시 묻다 이번 강연회는 **‘아름다움의 시선 확장’**을 주제로,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이 미(美)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관점에서 ‘나다움’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연자로는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로 잘 알려진 김하나 작가와 KAIST 정재승 교수가 나선다. 김 작가는 ‘나만의 아름다움 찾기’를 주제로, 정 교수는 ‘뇌는 어떻게 아름다움을 인식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포용과 다양성 담은 미의식 교육 확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자외선 차단과 보송한 피부 연출을 동시에 잡은 '선쿠션'이 뷰티 시장에 출격한다. 토코보가 지그재그 단독으로 '블러 피니쉬 선 쿠션'을 선런칭하며, 선케어 제품군 강화에 나섰다. “선크림+파우더” 결합한 신개념 쿠션 넥스트 더마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가 5월 12일 신제품 ‘블러 피니쉬 선 쿠션’을 패션·뷰티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단독 선런칭했다. 이번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SPF50+ PA++++)과 동시에 쿨링감 있는 워터리 제형이 피부에 닿자마자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돼, 마치 필터를 입힌 듯한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민감성 피부도 OK…비건·저자극 인증 완료 피부 진정과 피지 케어를 돕는 알파인 윌로우 허브 성분, 수분을 공급하는 빙하수와 코튼씨 추출물 등을 함유해 기능성과 피부 보호 효과를 동시에 잡았다. 한국 비건 인증과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으며, 피부 온도 감소 및 보습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도 마쳤다. 지그재그서 첫 공개…라이브 방송·단독 할인 행사 진행 토코보는 5월 13일(화) 오후 8시부터 지그재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을 최초 공개하며, 방송 중 ‘블러 피니쉬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프리미엄 발효음료 브랜드로 자리 잡은 프레시코가 인기 캐릭터 ‘티니핑’을 앞세워 키즈 식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홍삼·워터젤리 등 건강 간식 4종을 선보이며 소비자층을 전 세대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캐치! 티니핑’ 협업… 어린이 간식 시장 첫발 프레시코는 12일,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5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전용 건강 간식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티니핑 워터젤리’ 복숭아맛과 사과맛 2종, ‘티니핑 키즈홍삼쑥쑥’ 오렌지맛과 포도맛 2종이다. ‘티니핑 워터젤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를 더해 어린이의 건강을 고려했고,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도 획득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티니핑 키즈홍삼쑥쑥’은 6년근 국산 홍삼 농축액에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어린이 입맛을 겨냥했다. ‘콤부차’ 인기 잇는 후속 전략… 전 세대 공략 프레시코는 대표 제품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로 20~30대 소비자층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이번 티니핑 음료 출시를 통해 어린이부터 부모, 조부모까지 소비자 스펙트럼을 확장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B2C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프레시코 측은 키즈 시장 진출을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코스메카코리아가 충북 청주에 스마트팩토리형 생산기지를 본격 가동하며, 피부 밀착력과 성분 전달력으로 주목받는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장의 글로벌 주도권 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 전용 라인 가동… 유연한 생산체계 구축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는 12일, 충북 청주 흥덕구에 조성한 신규 생산기지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해당 공장은 총 15개 생산라인 중 4개를 하이드로겔 마스크 전용 라인으로, 나머지 11개를 기초화장품 생산에 투입해 다변화된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 수요 급증… 북미·유럽 공략 속도 이번 청주 공장 가동은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장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시장조사기관 GMI(Global Market Insights)는 해당 시장이 오는 2032년까지 약 4억 5,67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피부에 부착 시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 선호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AI 품질관리·친환경 스마트팩토리… 글로벌 생산 경쟁력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퍼셀(PURCELL)의 신제품 ‘픽셀바이옴™ 글로우 배리어 세럼’이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단숨에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신제품 세럼, 출시와 동시에 완판 행진 피부 장벽 강화 및 광채 케어 기능을 앞세운 퍼셀의 ‘픽셀바이옴™ 글로우 배리어 세럼’이 올리브영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선을 보이자마자 초도 물량을 빠르게 소진했다. 특히 고기능 포뮬러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는 곧바로 매출로 이어졌다. 방송 중 목표 매출 초과 달성은 물론, 퍼셀 브랜드 역사상 단일 품목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독자 기술력으로 승부…유산균부터 펩타이드까지 이번 신제품은 퍼셀만의 독자 배합 기술이 집약된 세럼으로, 핵심 성분인 픽셀바이옴™ 유산균, 펩타이드, 비타민, 확정세포배양액9 등을 조합해 피부 본연의 힘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단순한 보습을 넘어 광채와 밀도 개선 효과를 내세워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기준을 통과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 페스타 참가로 대세 입증 예정 퍼셀은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오는 5월 21일부터 열리는 ‘2025 올리브영 페스타’에 브랜드 부스를 열고 소비자와의 오프라인 접점을 확장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사랑의열매가 청소년 대상 전국 나눔공모전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이 일상 속 나눔 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글·그림·디자인 부문에서 작품을 모집한다. ‘나눔’ 통해 성장하는 청소년… 제13회 공모전 접수 시작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제13회 ‘전국 초·중·고 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는 7월 4일까지 사랑의열매 공식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공동 주최하며, EBS와 한국교총이 후원한다. 글·그림·굿즈 디자인 등 3개 부문… 자유로운 창의력 강조 공모 주제는 ‘나를 빛나게 하는 나눔’이다. 응모 부문은 ▲글 ▲그림 ▲굿즈 디자인으로 나뉘며, 참가자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학교 및 일상에서의 실천 사례’ 등 세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교육부장관상 등 시상… 생성 AI 사용 시 실격 처리 수상자는 오는 9월 30일 발표되며, 개인·단체·지도교사 부문별로 교육부장관상, 시도교육감상 등 다양한 상이 주어진다. 단,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고려아연의 이차전지 자회사 켐코가 건설 중인 올인원니켈제련소가 18개월간 무재해·무사고 기록을 이어가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전 직원과 협력사 근로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업계 유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증설 현장에서 ‘안전한 완공’을 향한 의지를 재확인한 셈이다. 협력사 포함 500명 참여…“안전은 내가 한다” 결의 고려아연 이차전지 자회사 켐코는 지난 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등 약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행사 장소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켐코 제2공장 부지로, 현재 올인원니켈제련소 건설이 한창 진행 중인 곳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련소 건설이 시작된 2023년 11월 이후 18개월간 단 한 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은 무사고 기록을 이어가는 시점에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서두르지 말자”…건설현장 전용 안전문구로 각인 이날 행사에서는 전성수 제련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현장 안전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수여, 결의문 낭독 및 서명식 등이 이어졌다. 참석자 전원은 “안전은 내가 한다”는 구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