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종합·원격교육연수원(원장 정현숙/이하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에서 교원 역량 개발을 위한 ‘2021년도 제3기 종합·원격교육연수원 교원연수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3기 개설 강좌는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인공지능과 컴퓨팅 사고력’으로 총 2과목이다.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강좌에서는 교사가 연극을 통해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실현장 내에서의 적용방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과 컴퓨팅 사고력’ 강좌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공공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머신러닝 모델 개발 등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교육연극 및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교원과 교육전문직이며, 수강 신청은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12월 17일(금)까지 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2021년 12월 21일(화)부터 2022년 2월 11일(금)까지이며, 최종평가는 과제물 및 종합평가(학습진도율 90% 이상시 응시가능)로 진행된다. 또한,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에 따라,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교원)에게는 직무연수 학점을 부여(교육연극지도의 실제-2학점, 인공지능과 컴퓨팅 사고력-1학점)한다.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 정현숙 원장은 “일선 학교에서 자유학기제가 계속 확대실시됨에 따라 교육연극, 인공지능 등과 관련된 교원연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방송대 종합·원격교육연수원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교원의 역량을 개발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직무연수 과정을 적극 개설·운영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