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홍종락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는 2022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2월 23일 오후 3시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기 학위수여식은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스튜디오(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에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위수여 대상자들은 방송대학 TV채널(OUN) 생중계 및 공식 유튜브 채널(‘방송대 정보+’,‘방송대 지식+’)에서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참석은 불가하다.
학위수여 대상자는 총 14,762명[학사 14,521명(프라임칼리지 학사 255명 포함), 석사 241명]으로, 해당 졸업증서와 학위기 전달은 행사일 이후, 졸업생이 소속 지역대학에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고 별도의 우편발송 신청을 통해서도 받아볼 수 있다.
방송대 김성수 총장 직무대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벌써 3년째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만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고 있어 많이 아쉽다”라고 말했다. “요즘과 같이 하루가 다르게 사회가 급변하는 시기일수록, 꺼지지 않는 상아탑 위 횃불의 가치는 한층 더 빛을 발하리라 믿는다"며 "각고의 노력으로 학위증을 받은 1만 4천여 방송대인들의 앞날을 축복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