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손성창 기자 | 에듀테크 스타트업 ‘매쓰마스터(대표 김지용)’가 에듀테크 애플리케이션상을 1일 수상했다.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관한 '2022 에듀플러스어워즈'에서이다.
에듀플러스어워즈는 국내 교육산업의 발전과 교육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창의적인 국내 교육기업의 발굴로 국내 교육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정됐다.
본 부분에서 총 12개 부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매쓰마스터는 '일프로연산'으로 에듀테크 애플리케이션상을 받았다.
일프로연산에 따르면 간단한 수학 개념조차도 어려워하는 자녀로 인해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상황을 공감했다. 수학을 싫어하는 초등학생들도 수학연산을 게임처럼 쉽게 배울 수 있게 콘텐츠를 개발했다.
모든 수학 개념을 시각적으로 나타내 개념 이해와 정확성과 연산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매달 자녀의 학습실력을 손쉬운 확인을 위해 AI 학습보고서를 제공한다. 부모들이 효율적으로 자녀의 학습결과를 진단·관리하는 것이다.
김지용 매쓰마스터 대표는 “2022년 에듀플러스어워즈 에듀테크 애플리케이션상 수상에 진심으로 기쁘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연산 학습 부진으로 학생들의 수학 실력이 정체되고 수학을 포기하는 이들이 늘어나지 않도록 '일프로연산' 앱을 꾸준히 개발하고 보완하여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