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이장세 기자 |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허닭은 허경환,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기술 기반의 식품회사로 2010년 닭가슴살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 닭가슴살과 간편식 등 36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회사로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판매와 수요예측에 특화된 자체 개발 AI 시스템을 운영 전반에 도입해 업무 혁신과 생산과정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마련했다.
허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고객 만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