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승주 기자 | 2021년 11월에 개관한 양평몽실학교에서는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학생주도프로젝트 과정을 모집한다.
몽실학교는 학생이 스스로 삶의 주인이 되어 상상력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배움터이다. 몽실학교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란 슬로건으로 학생 스스로 관심있는 주제를 탐구하고 실천하는 과정으로 기획부터 실행·성찰까지 공동체와 함께 하는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활동이다.
양평몽실학교에서는 ‘도전, 배려, 나눔, 책임감, 공동체’의 핵심가치로 양평교육지원청(양평읍 양근강변길 126)별관 양평몽실학교와 양평청소년 공간인 꿈발전소(양서면), 청아리(청운면), 개울가(개군면), 선물상자(단월면), 망고(서종면) 등에서 학생주도프로젝트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프로젝트 활동기간은 대략 4월에서 12월로 계획하고 있으며, 방과후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활동할 것이며, 첫모임 일정은 프로젝트 신청 청소년 대상으로 따로 안내가 있을 예정이며, 몽실학교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은 유튜브에서 ‘몽실학교’를 검색하여 알아보는 게 좋다.
양평몽실학교 학생프로젝트 과정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은 아래내용을 참고하여 3월 2일부터 25일까지 경기교육모아 몽실학교에 접속 후 ‘양평몽실학교’프로젝트과정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