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대희 기자 |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이채명 의원은 지난16일 대한민국 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와 한국 거버넌스센터가 주최/주관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주민생활편익 제고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지방 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 확산하고 격려, 포상의 포지티브 캠페인을 통해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 정치인 및 활동을 지원, 육성하며, 시민 주권의 선진적인 다원적 문명국가를 위한 건강한 정치부문 주체를 확대하고자 개최된다.
이채명 시의원은 지난 4년간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소중히 귀담아 소통하고 경기도와 안양시 행정에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 의원은 또한 기초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함은 물론 시민의 대변자, 시정의 동반자로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안양시 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채명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시민의 대변자로 앞으로도 부지런한 의정활동과 거버넌스를 통한 파트너쉽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의회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생각하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평소 채찍과 성원을 보내주신 안양시 모든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