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손현석 기자 | 하나은행은 중∙장년층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과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고자 ‘시니어 특화점포’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시니어 특화점포’는 방문 손님 연령, 업무처리 내용 등의 거래 형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손님들의 의견을 수렴·반영해 최적의 장소로 선정된 경기도 고양시 소재 ‘탄현역출장소’를 리모델링한 것이다.
해당 점포는 큰 글씨 안내,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및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 배치 등 디지털 업무처리의 편의성과 휴먼터치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설들로 구성됐다.
또한 중∙장년층들의 금융 리터러시 향상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콘텐츠 시청각 자료 ▲시니어 선호 주제 신간 서적, 오디오북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교육 및 디지털 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 특화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고객들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