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팜은 매출 30억 원 달성을 기념해 11월 2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화순군 제공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1일, 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이 올해 매출 목표인 3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08년에 개설된 화순팜은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활성화가 추진되었으며, 지난해 매출 16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화순팜은 온․오프라인에서 명절, 새봄맞이, 축제 연계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SNS 홍보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켰다. 화순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미니파프리카, 복숭아, 샤인머스캣, 토마토, 한우, 돼지고기, 장어, 보리굴비, 기정떡, 화순쌀 등은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화순군 직영체제로 전환되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온라인 쇼핑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전화 한 통으로 회원가입부터 상품 주문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화순팜 3개년도 매출추이 그래프/화순군 제공
또한 화순군은 다양한 지역 행사에서 화순팜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하며,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화순팜의 입점업체들은 "화순팜에서 홍보와 판매를 전담해 준 덕분에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한 번 구매하시면 평생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순팜은 매출 30억 원 달성을 기념해 11월 2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화순팜에 보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되었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화순팜 회원들에게 전 상품 30% 할인 쿠폰(최대 5만 원) 지급 ▲신규회원 1,000명에게 추가 2,000원 할인 쿠폰 지급 ▲댓글 이벤트와 구매후기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댓글 이벤트에서는 ‘올해 가장 고마웠던 사람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기기’라는 미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후기 이벤트에서는 상품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화순팜 적립금을 선물로 제공한다.
구현진 농촌활력과장은 “2024년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화순팜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며, “그동안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화순팜이 더욱 도약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고객 감사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팜 공식 누리집(https://www.hwasunfa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온라인 쇼핑을 통해 편리하게 이벤트 참여 방법과 혜택을 알아볼 수 있으며, 더 많은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연말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화순팜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