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사단법인 좋은이웃중앙회(회장 김소당)가 주관. 주최한 "복지사각지대 대상 연탄나눔 릴레이 중간보고 대회 및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가수 진혜진, 가수 장군, 가수 박나로을 홍보대사로 13일 영등포 한국장애인협동조합에서 위촉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원래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탄핵정국으로 인한 국회 전면통제로 국회 근처 한국장애인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정지훈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좋은이웃 임원진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진혜진, 장군, 박나로 3인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진혜진은 "김선우 좋은이웃 중앙자문위원장의 권유로 어르신 효잔치 공연에 참여, 인연으로 회원님들이 다양한 봉사활동 현장에서 행복해하는 모습에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더불어 홍보대사의 기회까지 주시게 되어 미력하나마 더욱더 최선을 다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혜진은 TV조선 미스트롯2 최종 100인으로 선정, 사랑의 재계약, 맛보고 가세요로 방송계에 이름을 알려, 최근 "쑥덕쑥덕" 노래로 KBS 아침마당, 가요무대 등 각종 방송 활동 및 지역축제 행사 섭외 1순위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홍보대사,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강원도 양구군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이웃은 올해로 창립 20년이 된 순수 비영리민간 단체로서, 목적 사업에는 문화 소외지역 찾아가는 문화공연과 후원 물품전달, 벽화그리기봉사, 청소년 미래인재양성 페스티벌, 연탄배달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