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이창호 기자 | 세계 비건 시장 규모는 2023년부터 2033년까지 10여 년간 연평균 10.7%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힘입어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이를 반영하듯 국내 비건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의 비건 식품 산업의 경우 2028년까지 연평균 6%의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30 세대의 젊은 층이 환경 문제, 동물 보호 등 가치 소비를 중시하며 비건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비건 산업의 성장은 이러한 젊은 층의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 증가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5’는 비건 산업의 성장과 소비자 인식 변화를 반영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과 비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비건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산업 전문 박람회이다.
소비자와 바이어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이번 전시에서는 비건식품, 뷰티, 패션, 친환경 생활용품, 리사이클링&업사이클링 제품, 플랜테리어, 친환경 기술 및 서비스 등 비건 및 친환경 산업 관련 품목이 소개될 예정이다.
코리아비건페어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기 신청이 가능하다. 연초 진행하는 지자체별 전시회 참가비 지원사업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참가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관람객을 대상으로 7월 11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건인뿐만 아니라 비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연령층의 행사 접근성을 높여 ‘비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정보와 참가신청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