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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은 역시 코지마 안마의자"…150% 판매 증가, 효도 가전 인기몰이

"설 특수에 안마의자 판매 급증…‘효도 가전’ 수요↑"
"베스트셀러 ‘오블리크’·‘아르코’ 강세…소형 마사지기도 인기"
"고객 접점 확대·혜택 강화 전략 적중…소비자 만족도 UP"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설 연휴 기간 동안 코지마 안마의자가 효도 선물로 큰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150% 급증했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설 특수 제대로…코지마 안마의자 판매량 150% 증가
종합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올해 설 연휴(1월 25일~30일) 기간 동안 안마의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연휴가 길어진 데다, 리퍼브 팝업스토어 및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구매 혜택을 강화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오블리크’·‘아르코’ 인기…실속형 안마의자 강세
올해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실속형 안마의자로, 특히 ‘오블리크’와 ‘아르코’가 두드러진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4년 9월 출시 후 연간 베스트셀러 TOP3에 오른 ‘오블리크’는 설 연휴 안마의자 판매량의 25%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같은 시기 출시된 ‘아르코’도 12%의 점유율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두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인체 친화적인 기능을 갖춘 점이 강점으로, ‘2단계 무중력 포지션’과 온열 기능, ‘3 STEP 발마사지’ 등 다양한 마사지 기능이 탑재돼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소형 마사지기도 ‘효도 선물’로 인기…‘코지코어’ 판매량 226% 증가
안마의자뿐 아니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마사지기도 명절 선물로 각광받았다.
특히 저주파 복부 마사지기 ‘코지코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하루 평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226% 증가하며 주목을 받았다. 6가지 저주파 마사지 패턴과 최대 15단계 강도 조절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코지마 “고객 접점·구매 혜택 확대…소비자 만족도 높일 것”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설 연휴 동안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 결과, 안마의자와 소형 마사지기 모두 큰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