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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3기 성료… 나눔 문화 확산 박차

임직원 130여 명 참여… 청년·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 전개
청년 멘토링부터 환경 보호까지… 5개월간 400여 명 대상 봉사 실시
앞나눔즈 4기 운영 예정…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 박차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3기가 5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임직원 1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년 멘토링, 미혼모 지원, 환경 보호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으며, 올 하반기에는 4기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봉사 문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나눔의 선봉장, ‘앞나눔즈’ 3기 활동 마무리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 3기는 130여 명의 임직원이 11개 조로 나뉘어 5개월 동안 직접 기획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청년 멘토링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청년들에게 희망을… 멘토링으로 미래 설계 지원
‘청약’ 조는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150여 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본사 탐방과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아숙이음’ 조는 숙명여대 학생들과의 릴레이 멘토링을 이어가며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했다. 또한, ‘앞트임’ 조는 고려대, 경희대, 성신여대 등 다양한 대학과 협력해 다수의 학생들에게 멘토링 기회를 제공했다.

 

소외계층부터 환경 보호까지… 다양한 나눔 활동 전개
미혼모를 위한 뷰티 클래스, 시각장애인 마라톤 동반 주자 활동, 보육원 봉사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는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또한, 한강 플로깅, 등산로 정화,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등 환경 보호 활동에도 힘을 쏟았다. 총 400여 명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나눔 실천… 4기 운영으로 지속 가능한 봉사 문화 조성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앞나눔즈 3기 참여자가 1기보다 3배 이상 증가하며 임직원들의 나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8년부터 도입된 나눔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봉사 활동을 적극 장려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올 하반기에도 앞나눔즈 4기를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