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친환경 전시회 ‘클린뷰티페어’가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K-비건뷰티페어’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윤리적 소비 등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의 가치를 조명한다. 다양한 세미나와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어에서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동남아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태국 비건뷰티 시장 진출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다. 한·아세안 마케팅전략 연구소(태국 방콕 소재)가 주관하며, 태국 화장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부터 유통 구조, 현지 마케팅 전략까지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 정보를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태국 시장 진출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가 현장 상담 부스를 함께 운영해 참가 기업들은 실질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브랜드는 태국 시장에 적합한 진출 전략 수립은 물론, 현지 네트워크 구축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진출 전략 ▲클린뷰티 마케팅 ▲글로벌 비건 뷰티 시장 동향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행사 기간 내내 이어질 예정이다.
주최 측은 참가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온라인 미팅룸을 운영하고 있다. 출품업체는 자사 브랜드와 제품 정보를 사전에 등록해 홍보하고, 바이어와의 사전 미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해외 판로 개척과 네트워킹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클린뷰티페어는 최신 트렌드와 함께 친환경 원료 사용과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한다. 특히 천연 성분 기반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징 솔루션 등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주)한국국제전시 및 큐노 주최 전시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는 업체는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를 통한 참가가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자체별 전시회 지원사업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등 행사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