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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은 맛, 마케팅은 경험”…bhc, 해시태그 이벤트로 고객 접점 확대

SNS 인증만 해도 ‘뿌링클 나쵸’ 증정…현장 방문 유도
선릉 직영점은 테이블오더, 잠실점은 ‘콜팝’ 특화 매장 운영
도심•놀이시설 인접한 전략적 입지…‘전 시간대 고객 발길’

지이코노미 유주언 기자 | bhc가 선릉역 직영점과 잠실 롯데월드 내 ‘bhc pop’ 매장 오픈을 기념해, 고객참여형 해시태그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장 방문 후 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증정하며 브랜드 경험 확대에 나섰다.

 

SNS로 참여 유도…인증만 해도 ‘뿌링클 나쵸’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이색 이벤트에 나섰다. 선릉역점과 bhc pop 아이스가든점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매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bhc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뿌링클 나쵸’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각 매장에 맞는 해시태그를 선택해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직영·전용매장, 각각의 콘셉트로 공략
선릉역점은 bhc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으로, QR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최초 도입해 도심 오피스 상권에 최적화된 다이닝 매장을 지향한다. 반면,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지하 3층에 위치한 bhc pop 아이스가든점은 간식 메뉴 ‘콜팝’을 중심으로 한 전용 매장으로, 실내 스케이트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가볍고 빠른 식사를 제공한다.

 

유동인구 중심지 공략…입소문으로 빠르게 확산
bhc는 두 매장 모두 전략적 입지를 기반으로 고객 유입에 성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주말과 평일 모두 고객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브랜드의 체험성과 오프라인 매장 접점을 결합한 마케팅 효과가 뚜렷하다는 분석이다.
bhc 관계자는 “매장 방문의 즐거움을 더하고, 브랜드와 고객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체험을, 온라인에서 확산을 노리는 bhc의 이중 전략
bhc의 이번 해시태그 이벤트는 단순한 판촉을 넘어 브랜드의 물리적 매장 경험을 디지털과 연결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MZ세대의 SNS 활용성과 즉시성, 오프라인 체험을 결합한 전략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