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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TV, LPGA 한국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 선정… 내년부터 LPGA 투어 전 대회 생중계

-LPGA 독점 중계권 확보로 PGA투어, DP월드투어, LET 등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콘텐츠 라인업 완성

 

 

지이코노미 김대진 기자 | LPGA 투어를 내년부터 스포티비(SPOTV)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스포티비는 미국 프로여자골프협회(LPGA)와 미디어 파트너십을 통해 2026년부터 다년간 LPGA 투어 전 대회를 스포티비 채널에서 생중계 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LPGA 커미셔너 크레이그 케슬러(Craig Kessler)는 “한국은 LPGA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온 핵심 시장이다. 한국 선수들, 파트너, 미디어가 기여한 영향력은 막대하다”며, “TV, 인쇄, 디지털을 아우르는 스포티비의 독보적인 플랫폼을 통해 한국 팬들에게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던 접근성을 제공하고 LPGA투어 선수들이 세계적으로 더욱 조명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미디어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스포티비는 TV 채널과 골프다이제스트 코리아를 비롯해 디지털, 소셜 미디어 등 미디어 플랫폼 전반을 아우르는 마케팅 및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지원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로써 LPGA 선수와 대회,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 접점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대회 콘텐츠를 보유한 SPOTV는 ‘아시아 골프 콘텐츠 중심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다.

 

스포티비는 LPGA투어 중계권까지 확보하면서 PGA투어, 유럽 남녀 골프투어 DP 월드투어와 LET 등 프리미엄 골프 콘텐츠 라인업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