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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이주여성 시선으로 담은 충남’… ‘충남으로 와유(U)’ 관광 영상 화제

베트남·중국어로 전하는 충남 관광 매력, 다문화 참여형 홍보 눈길
‘충남으로 와유(U)’ 영상 제작…지역 관광지·문화 소개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충남도가 제작한 관광 홍보 영상 ‘충남으로 와유(U)’에 결혼이주여성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 관광과 다문화 공존의 가치를 동시에 조명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충남의 관광지와 문화를 외국인의 시선으로 소개하는 것이 특징으로, 도내 다문화 사회의 다양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새로운 관광 홍보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 제작에는 홍성가족센터 소속 베트남·중국 출신 결혼이주여성들이 참여해 자국어로 충남의 관광지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소개했다.

 

충남도는 촬영에 앞서 국가별 선호 관광지를 논의해 촬영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참여자들은 각자의 문화적 배경과 시각을 살려 충남의 매력을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중국어 여름 편 영상에는 쑨위통·왕쟈신 씨가, 베트남어 가을 편 영상에는 허은주·김희진 씨가 출연해 현지 감성을 살린 설명을 더했다.

 

이주여성의 참여는 단순 출연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과 충남을 잇는 친근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각국 언어로 제작된 영상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충남 관광 이미지 제고에 실질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내 ‘충남관광(@chungnamtour)’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다문화 이해 증진과 관광 활성화, 이주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했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충남을 더 가깝게 느끼고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지역에 등록된 외국인 가운데 베트남과 중국 국적자가 각각 1·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충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역시 이 두 나라 출신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번 홍보 영상의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