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광주광역시는 오는 9월 열리는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와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의 공식 정보를 제공할 누리집(www.gwangju2025.com)을 개설했다.
새로 개설된 누리집은 △대회 소개 △세계양궁연맹 △개최도시 △알림소식 △경기일정 및 결과 등 5개 주요 메뉴로 구성되어, 대회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회 참가 선수들과 방문객들을 위해 광주 지역의 주요 관광명소와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여 종합적인 가이드 역할을 한다. 대회가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누리집 개설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양궁이 온다'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대회 결승 경기와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 배경 장소를 확인한 후, 이벤트 게시판에 정답과 참여자 정보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10명에게 치킨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응원 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매월 20명을 추첨해 토스트와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광주시 김성배 문화체육실장은 "공식 누리집 개설을 통해 대회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이를 활용해 대회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며 "양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인 스포츠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평화의 울림(The Echo of Peace)'을 주제로 9월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국제양궁장과 5·18민주광장에서 결승이 열린다. 이어 22일부터 28일까지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가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