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최영규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환경의 달 6월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마포 엄빠랑 풀빛캠핑’ 참가자를 5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캠핑은 6월 7~8일까지 1박 2일간 마포구 노을캠핑장에서 진행하며, ‘우리가족은 에코히어로!’를 부제로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환경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생태교감형 가족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숲속 탐험과 에코 운동회가 펼쳐지는 ‘풀빛놀이터’ ▲환경 퀴즈와 물물교환 체험이 가능한 ‘풀빛배움터’ ▲자전거 동력으로 솜사탕을 만들어보는 ‘풀빛체험터’ ▲작은 음악회와 마술 공연이 열리는 ‘풀빛소리터’ 로 구성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5년 마포 엄빠랑 풀빛캠핑’은 단순한 야외 체험을 넘어 가족 간 소통과 정서적 유대 강화를 핵심 가치로 하여,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 대상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으로 한 가족당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원이다.
신청 방법은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네이버폼)으로 가능하며 신청 동기와 사연을 함께 작성하면 된다.
총 30가구를 모집하며, 이 중 5가구는 신청 동기 및 사연 심사를 통해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25가구는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5월 23일 개별 통보한다.
그 밖에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맑은환경과(02-3153-9253)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마포 엄빠랑 풀빛캠핑’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마포만의 특별한 환경교육 행사로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