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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우수상담관 3명 선정⋅표창장 수여’

민원상담 실적 우수하고 상담소 활성화 등에 기여
지역민원상담소 천안1, 아산2, 서천, 매월 높은 민원 상담 실적 달성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지역민원상담소 운영 활성화와 위촉 상담관의 사기 진작을 위해 우수 상담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도의회는 23일 충남도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지역민원상담소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위촉상담관 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의회는 2024년도 지역민원상담소 민원상담 처리 실적 및 상담소 운영 활성화 기여도, 근무수칙 준수와 교육 및 간담회 참석률 등에 있어 실적이 우수한 상담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3개 지역민원상담소(천안1, 아산2, 서천)는 매월 높은 민원 상담 실적을 달성하고 도민들의 민원 해결에 큰 도움을 주는 등 상담소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적극적인 홍보 등 도민과의 소통을 위한 민원상담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한편 지역민원상담소는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도내 18개소(천안 3개소, 아산 2개소, 그 외 지역 1개소씩)에 설치됐다. 상담소 1개소당 당연직 도의원과 위촉직 상담관 1명씩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다.